홈페이지 >

유비 가 ‘ 직원 ’ 의 경업 예술 을 격려하다

2010/11/24 18:00:00 39

유비 가 ‘ 직원 ’ 의 경업 업무 태도 를 격려 하다

“ 경업 ” 이라며 옛 사람들은 “ 예업 장자라고 존경한다 ” 고 해석하였으며, 또 “ 경업자, 전심전력으로 그 업에 전심전력을 기울였다.

공자는 “ 거처가 공손하고 집사 경의를 하고 사람들에게 충성을 다하였다. ” 라고 하였다.

말하는 것 은 모두 자신 에게 하는 것 이다

작업

태도

공경하고 엄숙한 태도로 자신의 직업을 대하는 데 전념하고 성실하고 책임져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문화 전통에서

경업

수신, 제가, 치국, 평천하의 근본이며, 경업의 수신이 있어야 치국, 평천하의 대계를 짊어지고 인생의 위업을 완성할 수 있다.

‘ 존경 ’ 자는 중국 문화에서 매우 높은 위치가 있는데, 예를 들면 ‘ 예기집해 ’ 에서 “ 예의 3백, 위의는 3천, 한마디로 말하면 존경한다.

존경은 인간과 교제하는 가장 중요한 원칙이며, 인간관계의 최선의 척도, 예의, 성실하고 존중하고, 사양함을 요구한다.

사람에 대한 요구는 이렇다.

송대의 주희는 “ 주일이 불편하면 경례라고 설명했다.

현대적인 말로는 모든 일에 충실하여 모든 정력을 이 일에 집중하여 조금도 방심하지 않는 것이 존경이다.

‘ 업 ’ 은 각자 종사하는 직업을 가리키며, 사람마다 다른 능력, 특질과 지위를 가지고 있다.

직업을 성실하게 만들기만 하면 인생이 합리적으로 생활하는 즉 직업의 신성이다.

양계초는 자신의 직업에 대한 불경에 대해 학리적으로 말하면 직업의 신성함을 모독하고 사실상 일을 망쳤다고 말하는데 결국 자신도 화를 당할 것이다.

그래서 경업이 인생에 가장 필요한 것은 인생에 가장 유리하다.


오늘날, 경업은 사람들이 종사하는 업종에 대해 높은 사업심, 책임감, 숭고한 영예감을 가지고 있다. 바로 공장, 애직, 수업, 악업의 봉사 정신이다.

어떤 직업이든 전심전력으로 부지런한 태도가 필요하다.

이런 태도는 경업이다.

이 의미에서 경업은 직업에 전념하여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경업의 직원들이 회사의 이익에 대한 관심과 업무에서 최선을 다하고 개인의 이익을 희생하고, 경업하는 직원은 근무 제도의 감독을 필요로 하지 않고, 경업하는 직원은 출근할 뿐만 아니라 열심히 일하고, 경업하는 직원들은 열정과 높은 업무의 성적을 갖추고 있으며, 경업의 직원은 높은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자신이 사업에 적극적인 몰입하고 집착시키는 태도를 이어갈 수 있으며, 이러한 태도는 동료와 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그러므로 기업은 기업의 경업 직원을 늘려야 기업의 각 임무를 더 빨리 완수하고 기업의 비전을 더욱 잘 실현할 수 있다.


그러나 경업은 직원들의 자신의 의식과 노력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조직과 고용주의 격려가 필요하다.

오늘 관리자는 국내외 많은 관리의 전적에서 직원들이 경업의 방식을 어떻게 격려할 것인지를 찾고 있는데, 필자는 오히려 중국 고전의 《삼국연의 》에서 발견된 것을 발견하고 있다.

유비는 ‘직원 ’을 격려하고 있다.

특히'관건사원'과'핵심 직원'은 경업에 이르는 예술이다.

예컨대 유비는 관우와 장비, 조운, 마초, 황충이라는'오호대장 ''군단 제갈량 등 중요한 인재들의 지속적인 격려 등이 있다.


희망을 세워 공동으로 추구하다


《삼국연의 》 첫 회에는 유비 ·관우 ·장비 3명이 ‘도원결의 ’를 거쳐 서사에서 세 사람의 공통 희망을 명확히 세우고, 즉 ‘동심협력, 구위위위험, 국가에 상보하여 안서서서서서들을 나타냈다.

같은 해와 같은 달 같은 날 생계를 구하지 않고, 같은 해와 같은 달 같은 날로 죽기를 원합니다.

결배를 거쳐 형제가 되자 세 사람은 강력한 연맹을 확립하는 전략 연맹을 확립해 앞으로'한실'을 바로잡는 전략적 기초를 굳게 다졌다.


이후, 크고 작은 전역을 거쳐 유비는 정신을 차리고, 세 사람은 용감하게 힘에 충족하고, 단지 모략이 부족하여 큰일을 이루기 어렵다.

그러자 유비는 몇 차례 방문을 거쳐 물안경 선생 서서서와 사마스휘 등 유명 인사들이 추천해 마침내'와룡 '제갈량은 고급 참모의 가장 적합한 인선이다.

그러나 제갈량은 등한한 무리가 아니라 산출을 원치 않는다.

유비 는 노력 을 기울여 '황숙' 의 이름 으로 '삼고초려 려' 로 '선생이 나오지 않 으면 창생 의 사명 을 격려하여 제갈량 을 격려하여 가맹 을 초청하였다.

마지막으로 공명은 결국 성심성의와 대업 목표에 의해 움직이며 《융중대대 》를 청사진으로 정식으로 《삼분천하 》의 공동원경을 확립했다.

{page ubreak}


중요한 순간에 사람을 쓰면 의심하지 않는다


희망을 확립한 후, 유비광납 인재를 갖추고 있다.

오늘날의 심리학 연구 시각, 이 인재들은 모두 ‘공업건설업 ’을 기임으로 삼는 ‘자아실현자 ’로 알려져 있다. 특히 중요한 시각에 ‘사람을 이용하여 의심할 필요가 없다 ’는 격려예술을 채택했다.


장판의 부역, 유비는 군민을 데리고 패배하고, 가족 역시 연락을 잃었다.

갑자기 방향의 얼굴에 화살을 세는 것을 보고 비틀거리며 다가왔다. “조자룡은 오히려 조조조조조조조조를 던졌다.”

그러나 유비는 의심도 없이 꾸짖었다. “자룡은 내 고교인데, 안녕은 반대하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역시 조자룡은 말을 되돌아가며 구원주님을 찾아 마침내 주모님을 만나 아투를 품고 조군을 돌렸다.

운희는 “ 다행히 도련님께 무탈하다 ” 라고 말했다. 유비가 접대하여 땅에 던지고, 노여이 어린아이를 위해 몇 명의 대장을 손상시켰다. ” 조운은 아두를 안고 울었다. “ 운은 간장이 바르면 갚을 수 없다 ” 고 말했다. 이에 조운은 더욱 충심으로 충성스럽고, “ 주공 ” 유비생사와 생사를 뒤이어 “ 강강탈하는 ” 등의 의거가 더욱 있었다.


유비는 죽기 전에 이 책도 잊지 않고, 백제 토고 (天) 에서 “ 심복의 말 ” 을 제갈량에 알리였다.

유비는 흐느끼며 “ 임금은 겨우 열 배 조비가 되었으니, 반드시 나라를 안정시키여 큰일이 될 것이다.

만약 아들을 보좌할 수 있다면, 보좌할 것이다.; 만약 재능이 없으면, 그대는 자립하여 성도의 주인이 될 수 있다. ”

제갈량은 듣고서 땀을 흘리고 온몸에 당황하며, 울며 말했다. “신안은 감히 지력을 다하지 않고, 충정지절을 다하여 죽어라!” 유비명은 유언장과 가장 큰 신임과 최대의 격려로 공명을 고두유혈을 느끼게 했다.

그러자 제갈량은 “ 신하는 비록 간난을 겪었지만, 어찌 사인의 은혜를 갚을 수 있겠는가! ” 라고 말했다.


직원을 존중하고, 양해하는 것이 선이다.


평소 생활에서 유비는 이미지에 더욱 신경을 쓰고, 부하 직원을 위해 우려를 해소한다.

예를 들어 부하 가족의 안전에 관심을 기울여 일선 직원의 뒷근심을 면하는 것이다.


제316회 중, 군 서서서의 노모는 조조조에 갇혀 허창에 가해 서서서들은 조조조조조조조조조에서 벗어나 유비를 고별하고 허창으로 돌아온다.

서서서가 떠나기 전에 모사 손건은 유비라고 말했다. “ 원직 (서서서자) 천하의 기재는 신야에서 아군의 허실을 다 알고 있다.

지금이 조정에 돌아가면 반드시 중용할 것이다. 나는 위험하다.

주공은 고류해야 하니 절대 놓아두지 마라.

원화만 보고 가지 않으면 반드시 그 어머니를 참수해야 한다.

원직은 어머니를 알고 죽은 것을 알면 반드시 어머니의 원수를 갚고, 조조를 공격할 수 있다.

그러나, 유비는 "불가"라고 답했다.

사람을 그 어머니를 죽이게 하고, 나는 그 아들을 사용하여 인도 아니다. 그것을 남기지 않으면 그 자모의 도를 절약하고 불의로웠다.

나는 죽을지언정 불의한 일을 하지 않는다.

모두 감탄하다.


이 때문에 유비는 한실 종친의 명분으로 ‘덕광재고 ’라는 명성을 얻으며 ‘예현하사 ’라는 명성을 얻고 많은 덕과 겸비한 경업지사를 지킬 수 있으며, 성의껏 힘을 지킬 수 있다.


물론 삼국연의 (3국연의) 는 결국 그 문학성 때문에 역대 ‘ 조조조송유 ’ 라는 말이 있었다.

역사의 본래를 환원하는 역사학자들은 흔히 유비가 영웅이 아니라 조조조는 진정한 웅재대략과 탁월한 군사가 정치가, 사상가.

그러나 유비는 이 세 가지 격려술로 성공한'고용'을 통해 많은'엘리트 직원'을 유지했다.

오늘 보니 파르토 (Pareto 'sLaw),'이팔법칙'의 내용에 따라 유비는'관건사원'의 수요를 성공적으로 만족시켜 제갈량 ·관우 ·장비 ·조운 ·황충등'경업사원'(Engagedstaff)을 만들어냈다.

또 직원들의 경업 태도를 성공적으로 이어갔다.

예를 들면 제갈량의 자제갈이 첨배하고, 손제갈상은 촉한 제업에 가서 후계로 갈 것이 없고, 죽을 때까지 최선을 다하였다.

이에 따라 오늘 중국 기업과 기업 관리자는 유비의 격려예술에 대한 충분한 관심을 가져왔다.

  • 관련 읽기

毛泽东独到的用人之道

인사 노사
|
2010/11/24 17:48:00
36

사장이 월급을 올려 주는 팁 여섯 개를 성공시켰다.

인사 노사
|
2010/11/22 16:40:00
25

직원들이 이직하는 ‘ 232 ’ 현상을 해석하다

인사 노사
|
2010/11/22 16:10:00
26

인위적인 관리 지혜

인사 노사
|
2010/11/20 17:53:00
44

门店人事管理和薪酬制度

인사 노사
|
2010/11/19 18:33:00
530
다음 문장을 읽다

모택동학 고객 관계 관리

모택동은 병민이 승리의 근본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그가 지도한 중국 혁명 사업이 성공한 것은 주로 군대와 노농군중이다.나는 노농군중이 모택동 거대한 고객군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