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졸업 전 무직원 신분 부상

2015/6/18 20:46:00 52

졸업직원

졸업 시즌이 다가오자 많은 졸업생들이 곧 학교를 떠나 직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직장에서의 신인으로서 졸업생들은 어떻게 자신의 노동권익을 보호해야 하는가? 이 필자는 사건을 통해 졸업을 앞두고 있는 고교학생들에게 깨우쳐, 동시에 ‘노동법 ’과 ‘노동계약법 ’과 ‘노동계약법 ’을 열심히 공부할 수 있기를 바란다. 동시에 성신의식을 굳건히 수립하고 구직, 취업, 취업, 일자리 중 성실성을 중시해야 한다.

샤오리는 한 고급 기술공학교의 재적학생으로 학교와 실습기관에 협의해 한 호텔 실습기에 반년으로 배치됐다.

실습 과정에서 샤오리는 호텔 점심방에서 혼자 출근, 가공밀가루 과정에서 오른팔이 기계에 얽혀서 조여 상처를 진단해 ‘오른쪽 팔 회전 찢기 탈피상 ’으로 5급 부상을 구축했다.

사고가 발생한 후 호텔은 재학 학생이고 실습기에 처해 배상을 거부했다.

학교는 그가 근무 기간에 부상을 당하고 배상도 동의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산업재해보험조례 제29조는 근로자들이 사고 피해를 입거나 직업병에 걸려 치료를 받으며 산재의료 대우를 받는다.

이 법률 규정에 따르면 공상 사고 범위 내의 직원만이 산재보험 조례에 근거해 처리할 수 있다.

재학생 은 실습 단위 와 노동 계약 을 체결 하지 않 고 근로자 의 조건 을 갖추지 않 았 다. 그들 은 실습 단위 실습 기간 의 신분 은 여전히 재학 학생 뿐, 학습 장소 의 변화 로 법률적 의미 의 근로자 가 될 수 있 고, 공상 보험 배상 을 받을 수 있는 주체 는 인력 과 노동 관계 나 사실 노동 관계 를 설 수 밖에 없다

근로자

.

그래서

실습 학생

산업재해보험배상 주체자격 없이 산재보험 대우를 받지 않는다.

그러나 샤오리는 공상 대우를 받지 못하지만 이번 사고에 대해 민사 침권 분쟁에 따라 처리해 자신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다.

현재 일반 대학교에서는 졸업생들이 졸업하기 전에 실습 과정을 요구하고 있다. 이 기간 졸업생들은 근로자 신분을 갖추지 못했고, 그 상처도 공상 처리에 따라 배상을 받을 수 없다.

여기에 필자 는 졸업생 을 일깨우고, 정식 일자리 에 들어갈 때 반드시 부서 와 정식 노동 계약 을 체결해야 한다. 노동 계약 은 노동자 와 고용인 단위 의 확립 을 요구한다

노동 관계

쌍방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하게 하는 협의는 분쟁이 발생할 때 근로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증거다.

노동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양측은 노동기간, 노동보수, 업무 내용, 근무 시간, 휴식 휴가, 사회보험, 노동보호, 노동조건, 직업 위호 등 중요한 내용을 명확하게 약속해야 한다.

일반적인 노동 계약은 모두 직장에서 제공한 격식 문본을 채용하여 노동 계약을 체결할 때 졸업생들은 반드시 열심히 읽는 조문으로 부서와 충분히 협의하여 권리 의무를 확정해야 한다.


  • 관련 읽기

단위 초빙자 는 이전 에 신체 검사 를 하지 않은 후 병 을 앓고 볶는 사람 을 빌려 얻기 어렵다

노동법규
|
2015/6/18 18:28:00
34

동료 와 말다툼 을 당하여 부상 을 당해 산재 를 인정할 수 없다

노동법규
|
2015/6/17 23:40:00
19

직원은 어떻게 자신의 노동의 권익을 보호합니까?

노동법규
|
2015/6/16 18:57:00
34

무능력지급자 탈출 여전히 구성되어 노동 보수죄

노동법규
|
2015/6/13 13:38:00
40

변호사: 계약서가 없다면 증거가 책임을 질 것이다

노동법규
|
2015/6/12 16:17:00
21
다음 문장을 읽다

중국 대외 무역 반년 시험: 후속 정책이 실현되기를 기대하다

외자 유입 데이터, 긍정적인 정보도 있고, 이 자본 투입은 결국 수출입 증가에 반영될 수도 있다.이어 세계 의상 신발 모자망의 작은 편집을 따라 자세한 콘텐츠를 살펴보자.